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녹내장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04:55

    2012년 3월 19일 쵸소움, 녹내장 검진을 받고 그동안 남긴 기록을 정리했다.


    >


    일생을 관리하는 녹내장!그동안 신기한 카페, 블로그에 올린 기록을 이렇게 정리하고 두면 더욱 안심할 수 있다.2/23일 왼쪽 눈, 녹내장 수술, 그리고 3/3개로 오른쪽 눈, 녹내장 수술 왼쪽 눈은 안압 30이상이 오래 지속된 덕분에, 시신경 손상이 많이 됐다.원래는 오른쪽 눈의 시신경 손상뿐이었지만 왼쪽 눈의 시신경 손상이 더 많이 진행됐다.감이지만 왼쪽 눈 신경은 70%정도가 정상인 듯 오른쪽 눈은 80%정도가 정상인 것 같다.녹내장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는 한 평생 간직해야 할 시신경이었다


    목하 양안의 녹내장 수술로 안압을 낮추는 안약을 쓸 필요가 당분간 없다.다만 수술로 만들어진 여과포가 막히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하다.안구내의 수분을 집중시키는 여과포 주위를 눌러(여과포 안구 마사지) 안압을 낮추는 비결이 있지만 과민하지 않은 눈을 보지 못한 상태에서 내가 하는 안구 마사지는 효과가 별로 없고 아기 같은 눈꺼풀에 스트레스만 가득 차서 눈꺼풀이 처지는 불상사? 생겼어요. 그래서 최대한 자주 안과에 와서 검진을 받았고, 여과포가 막혀 있으면 빼는 치료를 받기로 했어요."어차피 이 여과포다는 것이 영구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3년 정도 경과가 되면 다시 수술을 받아야 할 거로 하는 일이다.


    첫 수술 후 되도록 200 km의 장거리 라이딩을 했다.그 결과, 안압이 35~39까지 올라가서 있기 때문에 손상을 받은 나의 시신경을 소견하면 후회에 서지 않았다 4월 한달 동안은 배불뚝이가 돼도 체육을 하고 스토라이자! 스토리자!! 진짜 스토리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