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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자동차 美 ‘오로라’ 전략 투자 및 협업, 글로벌 자율주행 기술 선점 ‘가속 페달’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2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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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자동차가 외부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자율주행 시스템 상용화를 추진해 갑니다.​ 131, 현대 자동차는 사업 파트너 회사의 미국 자율 주행사'오로라(Aurora Innovation)'에 전략적 투자하고 독보적인 자율 주행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이를 계기로 무결점의 완벽한 자율주행차를 조기에 출시해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자율주행 생태계의 판도를 선도하는 '게입니다. 체인저로 급부상한다는 게 현대차의 전략이었다.​ 현대 자동차가 전략적 투자하는 오로라는 2017년 미국에서 설립, 자율 주행의 솔루션 개발 부문의 탁월한 기술 역량을 보유한 중소 기업이었다 ​ ▲, 구글의 자율 주행 기술 총 책임자 군였던 크리스 옴승(Chris Urmson)▲ 테슬라의 오토파 1롯데 총괄 스털링 앤더슨(Sterling Anderson), 그리고 ▲ 우보의 인식 기술 개발 후(후)당 도류ー베그넬(Drew Bagnell)등 전 세계의 자율 주행 기술의 선구자들이 모여서 창립 초기부터 업계의 관심을 끌어 왔다.자율주행 분야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인지판단 분야의 각종 센서와 제어기술, 그리고 클라우드 시스템과 연결하여 정보를 주고받는 백엔드(Back-End) 솔루션 등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된다.현대차의 이번 투자로 자율주행 기술의 고도화를 위한 협력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 자동차와 오로라가 공식적으로 상호 협력 관계를 맺은 것은 과거 2018년 1월이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과 오로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가전전시회(CES)에서 상호 협력의도를 함께 발표했다.이후 현대차와 오로라는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소를 활용한 자율주행 기술을 공동 연구해 왔다.수소 전기차는 대용량 전지 탑재를 통한 안정적인 전력 제공 및 장거리 주행 등 장점이 있어 자율주행 시험차량에 가장 적합하다는 게 세 회사의 공통된 의견이었다.향후 NEXO 외에도 현대차의 다양한 차량에 대한 자율주행 기술 공동개발을 확대하고 현대차에 최적화된 자율주행 플랫폼 도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의도였다.특히 오로라의 독보적 자율주행 시스템인'오로라 드라이버(Aurora Driver)'를 통해 인공지능(AI)기반기술과 인지(Perception)및 판단(Control)영역에서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고 자율주행기술의 고도화를 추진, 과인화해 나갈 방침이었다.오로라 드라이버는 자율주행차 주변 환경을 정확히 인지하는 고성능 라이더(LiDAR) 레이더 카메라와 최적의 안전운행 경로를 도출하는 애애 초단 소프트웨어 모듈이 탑재된 오로라의 자율주행 시스템이었다.현대자동차는 오로라를 비롯한 글로벌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들과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더욱 강화해 글로벌 자율주행 부문의 핵심 플레이어로서 위상을 확대해 나가겠습니다.이는 현대차가 추구하는 이동의 자유(Freedom in Mobility)를 더욱 가속화하고 고객에게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는 핵심 플레이어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었다.​ 2021년, 에코카를 활용한 스마트 시티 내의 '레벨 4'수준의 로봇 택시 시범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담, 사용자가 운전에서 완전히 해방되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수준의 기술력 확보에 전념을 다할 것입니다는 의도했던 기존 협업을 전개하는 중소 기업 외에도 다양한 협력 파트너를 모색하고 글로벌 기술의 변화에 공격적으로 대응한다는 전략이었다.현대차는 자율주행차의 두뇌 역할을 하는 인공지능 기반 통합제어기 개발을 위해 미국 인텔(Intel) 및 Nvidia와 협력하는 한편 중국 바이두(Baidu)가 주도하는 자율주행차 개발 프로젝트 아폴로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 있다.여기에 고성능 레이더(Radar) 전문개발 미국 스타트업 메타웨이브, 이스라엘의 라이더 전문개발 스타트업 옵시스, 미국의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 퍼셉티브 오토마타 등에 전략 투자해 협력을 강화해 과인가가 되고 있다.​ 미국의 미래의 모빌리티 연구 기관인 ACM(오메리카 n Center for Mobility)의 창립 멤버로, ACM이 추진 중인 에에쵸단 테스트베드의 건설에 500만달러(약 56억원)를 투자하기도 했다.​ 현대 자동차는 미래 자동차 기술의 핵심 영역에서 1골 오지는 자율 주행 분야에서 성과를 계속하고 있다.​ 이 2017년 CES에서 말해오니쿠 기반의 자율 주행 차가 라스 베이거스 도심 밤낮 자율 주행 시험에 성공하고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또 지난해 2월에는 넥소와 제네시스 G80에 자율 주행 4단계 수준의 기술을 탑재, 서울-평창 간 190km고속 도로에서 성공적으로 자율 주행을 시연했으며 8월에는 화물 운송용 대형 화장실 1러시아에서 의왕-인천 간 약 40km구간, 자율 주행 기술의 실현에 성공하면서 전 기술력을 입증했다.현대차 전략기술본부 지영조 사장은 "현대차그룹은 오로라 등 최고의 자율주행 기술력을 갖춘 글로벌 중소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보다 안전하고 혁신적인 자율주행차를 개발하고 과인화할 것"이라고 말했다.오로라의 스털링 앤더슨 공동설립자 겸 최고제품본(CPO)은 자율주행 사업 파트너인 현대차처럼 자율주행 기술 보급에 따른 혜택을 대중에게 알릴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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