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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매리카이 하나00점이면 우린 83점"…자율車 과제는?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10:47

    "아메리 카이 첫 00점이면 우리는 83점"...자율·과제는?■ 완전 자율 주행 차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고 2030년까지 세계 최초로 올라간다는 것이 나라가 오늘 나온 청사진이다. ■ 이 같은 미래 차 기술은 현재 어디까지 와서 있나요?■통신망에서는 이미 있지만, 인공지능이 본인의 자율차의 핵심적인 부속에서는 선두 그룹과 격차가 있는 것이 사실.■운전대에서 손을 떼도 곡선 구간은 물론 교차로 좌회전도 쉽게 할 수 있다.차량 곳곳에 설치된 카메라와 각종 센서, 그리고 컴퓨터가 사람처럼 운전을 생각하고 배우는 딥러닝 기술 덕분이다.그러나 장애물이 자신의 악천후 등 돌발상황까지 대처하려면 빅데이터와 앞선 AI 기술이 필요하다.[정준교/연세대 지능형 자동차 연구실 석박사 과정] "빌딩 숲이나 터널 같은 지하에서도 이미지를 인식하고 주행할 수 있는 사각지대를 통과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이기도 합니다."■ 현재 국가가 파악한 한국의 자율 주행 기술은 세계 최고 대비 83%수준. ■, 구글의 우에이모 등 세계 최초의 톱 기업은 2년 정도 격차가 있다는 평가.각종 센서 본인 차량, 반도체 등 핵심 부품을 여전히 해외에 의존하고 있어 자율 주행 차가 다른 차량과 시설을 인지하고 결정하는데 필요한 '인공 지능'기술도 선진국 대비 77%수준에 불과했다.[송윤모/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개발이 시급한 인공지능 시스템은 국콩쿱동 개발 등을 통해 신속하게 기술을 확보해 본인이 겟음니다." 하지만 세계에서 처음 5G통신망을 상용화한 만큼의 자율 주행에 필요한 아주 나야 양의 정보를 차량에 전하는 통신 능력으로는 우리가 이미가 있습니다.기술력 외 관련 정책과 소비자의 인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한국의 자율 주행의 준비 지수는 Japan보다 3단계 낮은 세계 최초의 3위 수준이다.국가는 관련 규정과 제도를 서둘러 정비해 현재 규제완화 지상에서만 이뤄지고 있는 자율주행차 점검을 확대하고 투자도 뒷받침할 계획입니다.(MBC뉴스 요약)출처:MBC>Home>를 다시 보지>뉴스 데스크>20첫 9. 첫 0. 첫 5.>이학수 기자 http://im 새로운 s.imbc.com/replay/20첫 9/nwdesk/article/554803첫_24634.html?menuid=nwdesk&XAREA=pcmain_l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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