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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그룹, 앱티브(Aptiv)와 합작법인 설립 – 채워지는 자율주행 역량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3:56

    현대 차 그룹, 앱(Aptiv)와 합작 법인 설립 – 충족되는 자율 주행 역량과 현대 차 그룹은 모 빌러티 서비스 사업의 성장을 위해서 앱(Aptiv Technologies Limited)와 자율 주행 Level 4/5의 솔루션 개발 및 판매를 주요 사업 목적으로 하는 합작 법인을 설립하기로 계약을 체결. 설립이었다, 통과와 관계 당국의 승인 등을 거치면 내년 중에 최종 설립되는 의도이든, 신설 합작 법인은 전 세계 자동차 회사들에 공통으로 적용할 수 있는 자율 주행용 S/W개발 및 제공을 목표로 한 ​과 현대 차 그룹과 앱은 총 40억달러의 가치의 합작 법인의 지분을 각각 50Percent씩 보유. 현대 차 그룹은 현금 첫 6억달러(약 한조 9최초 00억원), 자동차 엔지니어링 서비스, 연구 개발 역량, 지적 재산권 공유 등 4억달러의 가치를 포함, 총 20억달러 규모를 출자하면서 앱은 자율 주행 기술과 지적 재산권, 700여명에 이르는 자율 주행 솔루션 개발 인력 등을 JV에 출자. 현대 자동차 그룹 내의 지분 비율은 현대 자동차 26Percent, 기아 차 첫 4Percent, 현대 모비스의 첫 0Percent로 구성 ​-앱은 과거 델화이오ー토보티브이 파워 트레인 부문 개학 분할로 만든 회사. 델파이테크놀로지가 전통적인 형태의 내연기관 관련 동력계 안에서 사업이라면, 앱티브는 자율주행을 기반으로 한 모빌리티 사업에 초점. 분할 직후의 앱티브는 자율주행 기술의 개발을 통해서 차량 가격을 인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그 후 오토마티카(ottomatika), 누트노미(nuTonomy)와 같은 자율주행 스타트업 매수, 로보택시 시범 서비스등을 실시. 이를 통해 인지 시스템,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컴퓨팅 플랫폼, 데이터 등의 모빌리티 솔루션을 재공할 수 있는 전장 부품 및 자율주행 전문 대기업 역량 강화-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상호 보완적인 역량 및 기술 통합과 시너지를 기대. 현대차그룹은 내연기관차를 비롯해 전기자동차와 수소전기차 등 친환경차를 합작법인으로 재공, 원활한 자율주행 연구 및 도로주행 테스트를 지원 가능. 앱티브가 추진하던 로보택시 시범사업에도 현대·기아차의 차량 투입이 유력시된다-현대차그룹은 그랩(Grab), 오로라(Aurora) 등 다양한 산업/대기업에 투자해 미래 자동차산업인 화천에 대응하기 위한 노력이 진행 중.이번 합작법인 설립을 통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소프트웨어 부문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판단, 그동안 받아왔던 Valuation discount도 점차 해소될 것으로 기대 역시 완성차와 자율주행 전문업체간의 별도 합작법인 설립 형태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 산업을 둘러싼 빠른 화천에 대응하기 위한 산업·메이커간의 합종연횡은 향후도 확대될 전망.


    현대 차 그룹, 앱과 자율 주행의 합작 회사 설립 전 1현대 차, 기아 자동차, 현대 모비스는 미국의 자율 주행 기술 기업인 앱(Aptiv)와 SAE 4~5단계 수준의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조인트 벤처(JV)설립 예정을 콤시하한 소리 앱은 미국의 글로벌 자동차 테크 기업에 델파이 오토 모티브가 전신이며, 현대 차 그룹과 앱은 각각 합작 회사의 지분 50Percent을 보유하게 됐다. 각각의 투자 금액은 현 대차 1.24조원(지분율 26Percent), 기아 차 6,670억원(지분율 14Percent)현대 모비스 4,764억원(지분율 10Percent)이며, 앱은 자율 주행 기술과 이와 관련된 지적 재산권, 자율 주행 기술 개 발 전문 인력 700여명을 투입하게 되었다. 들은 조인트 벤처의 R&D자원과 지적 재산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한을 획득한 것 의 전 연결한 자율 주행 기술의 상용화 조인트 벤처는 2020년 완전 자율 주행 기술 테스트에 돌입하고 2022년 양산 가능한 공기 전자률 주행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임. 현대 차 그룹은 기존의 오로라(미국의 자율 주행 기술 업)와의 협력을 통해서 2021년 제한된 지면에서 레벨 4의 구현, 2030년 수준 5의 상용화 계통의 선을 밝혔고, 현대 모비스는 2022년부터 자율 주행 필수 센서(레이더, 카메라, 라림)을 양산하고 2025년에는 자율 주행/커넥티비티 물품 가운데 기업에 가면 바꾸자고 선언하는 소리. 이번 JV 설립을 통해 공개된 스케줄은 이미 언급된 시한보다 앞당겨졌을 뿐만 아니라 구체성과 실현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점에서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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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혜 폭은 현대모비스>현대자동차>기아차로 판단한 JV의 최대 수혜자는 현대모비스가 될 전망이다. 이 회사는 최소 투자금액으로 앱티브의 R&D 자원 및 지적재산권에 대한 접근 권한을 확보하게 된다. 이 회사는 2025년까지 자율 주행/커넥티비티부 가슴 한가운데 중견 기업으로 탈바꿈할 것이며, 이번 JV의 설립을 통하고, 그 실현의 현실성이 높아진다. 동사에 대한 투자의 소견 인수를 유지하면서 목표 주가를 기존 27.5만원에서 33만원으로 20%상향 조정한다. 목 표의 주가는 2020년의 예상 EPS에 타깃 P/E 12배를 죠크용하욧 sound(기존 2019년의 적용으로 변경)의 자율 주행 기술은 고급차 시장에서 핵심 경쟁력으로 불거지는 sound. 독 1세개(돈 샌디, 벤츠, BMW)과 테슬라 등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부분, 자율 주행 기술이 적극적으로 도입되고 있다. 현대 차는 GV80에서 자동 차선 변경 기능이 탑재된 HDA2(Highway Driving Assistant 2)을 적용할 것이며, 고급차를 중심으로 자율 주행 기술을 선제적으로 적용하는 sound. 제네시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어 고급차 판매 비중이 높은 현대차의 수혜폭이 상대적으로 클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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